안녕하세요.
2021년 국토교통부 도로안전국민참여단 손태성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5월 도로안전국민참여단으로 활동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5월 도로안전국민참여단 활동 후기
국토부에서 운영중인 척척액(도로이용불편해결서비스)를 통해 생활위해요소를 제보하여 안전하게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란?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등 모든 도로에서 발생하는 포장파손, 낙하물 등 불편사항을 하나의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면, 점담 기동보수반이 신고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원스톱서비스를 말합니다.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앱으로 간단하게 신고해보세요.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를 통해 로드킬, 낙석, 배수시설 불량, 도로시설물 불량, 노면상태 불량, 포트홀 등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척척해결서비스 앱을 통해 신고를 한 사진입니다.

도로 순찰을 돌다가 안내표지판이 전도되어 있어서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간혹 큰 버스나, 트럭에 의해 표지판이 부딪혀 쓰러진 상황을 보실수 있을텐데요.
저는 여지없이 척척해결서비스로 신고를 하였습니다.

도로 주면에 다량으로 새워져 있는 차선규제봉(유도봉)들이 차량 부딪힘으로 파손 방치되어있는 곳이 많습니다. 하나로도 쓰러져 있다면 역시 척척해결서비스로 신고하세요.

출근길에 회전교차로에 갈매기모양 표지판이 쓰러져 있어 찍어놨다가 사무실에서 신고를 하게되었습니다.

무단횡단을 금지하기위해 설치된 중앙차선가드레일 기둥이 파손되어 미관을 저해하여 신고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우리 일상에 많이 발생되는 도로안전문제 누구라도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제보하면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있습니다.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는 고속도로와 국도를 포함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도로라면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를 함께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도로안전국민참여단으로 위촉되어 활동 홍보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